목차
하이볼은 위스키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지지만 위스키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탄산수입니다.
하이볼을 만들 때 어떤 탄산수가 잘 어울리는지 5가지 탄산수를 추천해드리도록 할테니 한 번씩 만들어드셔보시면서 나의 취향에 맞는 탄산수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
하이볼 탄산수 추천 BEST5
① 싱하 소다워터
첫 번째로 추천드릴 탄산수는 싱하 소다워터 입니다. 태국 싱하맥주 회사에서 만드는 싱하소다 입니다.
하이볼 뿐만 아니라 에이드 종류의 음료를 만들때도 잘 어울리는 탄산수입니다. 가성비도 좋은 편이고, 일본 이자카야에서 하이볼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② 창 소다 탄산수
두 번째로 추천하는 탄산수는 창 소다 탄산수 입니다. 싱하 소다워터와 마찬가지로 태국 음료회사에서 만드는 탄산수이며, 강력한 탄산을 유지시키기 위해 유리병에 포장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. 단맛이 없는 기본맛과 라임, 레몬맛까지 3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껏 즐겨보시면 좋은 탄산수입니다.
③ 빅토리아 탄산수
세 번째는 국내 브랜드인 웅진식품에서 만드는 빅토리아 탄산수 입니다. 빅토리아 탄산수는 편의점이나 일반 마트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상품이라서 드셔보진 않았더라도 한 번쯤 보신 적은 있는 탄산수입니다. 물, 탄산, 향 이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포함되지 않은 탄산수로 알려져 있으며, 플레인, 라임, 레몬, 자몽, 청포도, 파인애플 향까지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
④ 캐나다 드라이
네 번째로 추천해드릴 탄산수는 캐나다 드라이 입니다. 캐나다 드라이의 경우 칵테일을 만들 때 많이 사용되는 탄산수이지만 최근에는 하이볼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. 향과 맛의 차이로 캐나다 드라이 토닉워터, 진저에일, 클럽소다 이 3가지로 출시되고 있습니다.
⑤ 진로 토닉워터
마지막 추천은 진로 토닉워터 입니다. 진로 토닉워터는 굳이 추천해드리지 않더라도 이미 맛을 경험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.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국내 탄산수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만 생각보다 맛과 종류가 다양하니 기존에 먹던 탄산수가 질릴 때 색다른 맛의 진로 토닉워터에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